부동산투자정보

행정중심복합도시(세종시) 상업업무용지등 공급공고

아르쎄 2012. 7. 12. 13:31

공   고   명  행정중심복합도시(세종시) 상업업무용지등 공급공고
공   고   일  2012.07.12 마   감   일  2012.07.26
상         태  공고중 지역본부/지사  세종사업본부

 

1. 공급대상토지

공급용도

필지수

면적(㎡)

공급예정가격(천원)

공급방법

입찰보증금

상업업무

30

1,685~2,401

4,077,700~5,978,490

경쟁입찰

입찰금액의

 5%이상

근린생활

20

309~655

347,550~779,450

준주거

4

1,192~1,646

1,525,760~2,436,080

보육시설

7

904~1,544

1,021,520~1,466,800

 ※ 필지별 세부내역은 한국토지주택공사 토지청약시스템(buy.lh.or.kr) 공급공고에 첨부

    된“공급대상 토지 세부내역”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공급일정 및 장소

구  분

일  정

장  소

입찰신청

(입찰보증금납부)

‘12.07.25(수)~ 07.26(목) 09:00 ~ 16:00

한국토지주택공사 토지청약시스템

(신청건별로 입금계좌 별도 부여)

 입찰서 제출

‘12.07.25(수)~ 07.26(목) 09:00 ~ 16:30

한국토지주택공사 토지청약시스템

개   찰

‘12.07.26(목) 17:00

한국토지주택공사 토지청약시스템

낙찰자발표

‘12.07.26(목) 18:00

한국토지주택공사 토지청약시스템

계약체결

‘12.07.30(월)~ 07.31(화)

09:00 ~ 18:00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사업본부 판매1부

 ※ 토지청약시스템(buy.lh.or.kr)은 인터넷을 이용하여 우리공사에서 공급하는 토지 입찰 및 추첨분양을 수행하는 시스템을 말하며, 우리공사 홈페이지(www.lh.or.kr)에서도 접속이 가능 합니다.

 ※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분양업무가 원활히 진행되지 못할 경우 공급일정 등은 변경 또는 지연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토지청약시스템을 통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상기 일정은 토지청약시스템상의 시스템 일시를 기준으로 합니다.

 ※ 입찰/추첨결과는 추첨당일 토지청약시스템 알림마당, 우리공사 홈페이지(http://buy.lh.or.kr)

    공지사항에 게시하며, 개별 통지는 하지 않습니다. 단, 입찰/추첨분양 신청시 E-mail주소를   등록한 경우 낙찰자/당첨자에 한해 메일로 전송하여드립니다.



3. 신청자격 및 공급대상자 결정방법


 가. 신청자격 : 일반실수요자


 나. 신청방법

  ① 한국토지주택공사 토지청약시스템(http://buy.lh.or.kr)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여 안내절차(메인화면 상단 입찰분양 메뉴의 “입찰참가 안내”)에 따라 신청

입찰참가 안내

 

공인인증서 확인→공고문 확인→약관동의 및 용지매입신청유의서 확인→입찰참가신청서 제출→

입찰보증금 입금→입찰서 제출

  입찰신청 접수는 토지청약시스템을 통해 인터넷으로만 가능하며, 공고된  공급일정 내에 신청서 제출, 입찰보증금납부, 입찰서 제출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공고된 공급일정 종료와 동시에 토지청약시스템도 마감됨을 유의하여 신청 접수를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입찰신청 및 입찰서 제출을 위해서는 범용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며, 대표자 선임계 전사서명(공동신청자 전원)을 위해서는 인터넷뱅킹용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현재 사용할 수 있는 공인인증서를 보유하지 않은 경우에는 반드시 신청기간 전에 공인인증기관 또는 금융기관(은행, 증권사) 등을 방문하여 적합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④ 1필지에 2인이상 공동신청도 가능합니다. 1필지에 2인 이상 공동으로 신청할 경우  신청서 작성 전에 토지청약시스템을 통해 대표자선임계를 작성하고 공동신청인 전원은 전자서명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개인의 경우 본인만 신청할 수 있으며, 법인의 경우 수임자(대표자에게 위임받은 직원 등) 인적사항을 입력하여야 합니다.

⑥ 2인 이상이 공동명의로 계약체결하는 경우에는 대금납부 등 계약내용에 대하여는 연대하여 이행하여야 합니다.

  ⑦ 입찰분양의 자세한 참가절차, 공인인증서 발급, 매입신청 유의사항 및 토지청약시스템 이용약관 등에 관해서는 첨부된 안내자료 및 토지청약시스템에 제시된 안내자료 등을 통해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⑧ 입찰과정(개찰)은 신청자가 원하실 경우 입찰이 실시되는 장소를 내방하시어 참관하실 수 있습니다.

  ⑨ 입찰신청시에는 필지를 지정하지 아니하고 신청하되, 1인이 수개의 필지에 입찰참가 하고자 할 경우에는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필지수 만큼 입찰참가신청서 작성 접수, 접수증에 지정된 신청건별 가상계좌로 입찰보증금 납부, 입찰서 제출을 하여야 합니다.

  ⑩ 동일인이 동일 필지에 2개 이상의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모두 무효처리 됩니다.

  ⑪ 입찰신청자는 신청 및 입찰보증금 납부 완료 후, 공고된 기간 내에 토지청약시스템을 통해 필지를 지정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된 입찰서는 변경하거나 취소할 수 없습니다.

  ⑫ 개찰은 공고된 개찰일시에 토지청약시스템을 통해 이루어지며, 필지별 입찰예정가격 이상의 최고가격 입찰자(단독 응찰도 유효)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또한, 최고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입찰신청서에 신청인이 입력한 난수를 활용하여 자동으로 낙찰자 결정 추첨이 이루어집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귀속 및 반환

 

 가. 입찰보증금은 신청건별로 부여된 계좌에, 신청인 본인 또는 공동신청 대표자 명의로 입금(무통장,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가능)하여야 합니다.

     

납부계좌

입찰 및 분양신청 접수시 개별 부여(접수증에 기재되어 있음)

 나. 분할입금된 금액은 계좌별로 합산되나, 입찰서 제출 이후 또는 납입기간 이후의 입       금액은 합산되지 않습니다.


다. 입찰보증금 납부시 유의사항

  ① 입찰보증금은 입찰하실 금액(공급예정가격이 아님)의 5% 이상이며, 입찰금액은 입찰보증금의 20배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이를 초과한 입찰은 무효입니다.

  ② 1인이 수개의 필지에 입찰 신청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입찰신청 각 건별로 부여된 납부계좌에 각각 입금하여야 하며, 여러 계좌의 입금액을 합산하여 1필지에 입찰할 수 없습니다.

 

 라. 반 환

  ① 낙찰자가 납부한 입찰보증금은 계약보증금의 일부로 대체되며 반환되지 않습니다. 낙찰되지 않은 신청인의 입찰보증금은 신청인이 작성한 반환계좌로 입찰일로부터 5일 이내에 반환되며, 그 이자는 지급되지 아니합니다.

  ② 반환계좌의 명의는 반드시 신청인 본인 또는 공동신청 대표자 명의여야 하며, 신청인이 기재한 반환금 입금계좌번호 오류로 인한 반환금 지급오류 및 지연에 대하여는 우리 공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마. 귀 속

  ① 낙찰자가 계약체결 기간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으면 낙찰 및 당첨을 무효로 하고, 입찰보증금은 우리 공사에 귀속됩니다.

  ② 신청자격 부적격자 등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낙찰된 경우에는 이를 무효로 하며, 계약체결 이후에 이와 같은 사실이 있으면 계약해제하고 계약보증금은 우리공사에 귀속됩니다.

 

5. 계약체결시 구비서류

 

 가. 계약보증금 납부영수증(신청예약금 또는 입찰보증금 포함하여 공급금액의 10%이상)

     

납부계좌

 농협중앙회 301-0005-1735-51 예금주: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사업본부

 나. 법인 : 법인등기부등본 1부,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법인인감증명서 또는 사용인감계,

            법인인감 또는 사용인감

 다. 개인 : 주민등록등본 1부, 인감증명서 1부, 신분증, 인감도장


6. 대금납부방법

가. 대금납부방법 : 3년 분할납부(유이자)

  • 계약체결시 계약보증금 10%, 중도금 및 잔금은 매 6개월 단위 6회 균등분할 납부

  • 할부이자 : 분할납부시는 원칙적으로 할부이자가 부리되며, 토지사용승낙일 또는

               면적정산일 중 빠른 시점부터 할부이자(현행 연 6%)부리


 나. 선납할인 : 할부이자 부리시점 이전에 토지대금을 약정일보다 미리 납부하는 경우

                선납일수에 연 6%의 선납할인율을 적용하여 산정한 금액을 할인하여 드립니다. 단, 선납할인을 받은 후 납부약정일이 도래하기 전에 할부이자 기산일(토지사용승낙일 또는 면적정산일)이 도래하는 경우에는 할부이자 기산일부터 납부약정일까지의 선납할인액은 우리공사에 반환하여야 합니다.


다. 지연손해금 : 토지대금을 연체할 경우 지연손해금이 부과됩니다.

     

1개월이내

1개월초과 3개월이내

3개월초과

연 9%

연 11%

연 13%

 라. 상기 선납할인율, 지연손해금율 등은 우리공사 규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며, 변

     경일을 기준으로 기간 계상하여 부리합니다.


 마. 이자산정은 평년과 윤년의 구분없이 1년을 365일로 보고 1일단위로 계산합니다.


7. 토지사용 및 소유권이전

 가. 토지사용승낙은 매매대금을 전액 납부한 경우에 한하여 토지사용가능시기 이후에   가능합니다. 단, 문화재발굴조사 등 부지조성공사 진행상황에 따라 다소 변경될 수  있습니다.

 나. 공급면적 및 공급금액은 조성공사 준공전 가분할 면적으로 공급한 경우이므로 조성  공사 후 확정측량 결과 공급면적에 증감이 있을 경우 그 증감분에 대하여 계약 체결시의 공급단가로 정산합니다.


 다. 소유권이전은 매매대금을 전액 납부하고 용지조성사업 준공에 따른 지적 및 등기공 부정리가 완료된 후에 가능합니다.

  ※ 토지사용가능 예정일

   

구  분

상업업무

근린생활

준주거

보육시설

1-2생활권

1-4생활권

2-3생활권

1-1 ~ 1-3

생활권

1-4생활권

토지사용

‘14.03월

‘13.09월

‘13.05월

‘13.05월

‘12.07월

‘13.09월

‘13.05월


8. 매수인 명의변경

  • 명의변경은 원칙적으로 불가합니다. 단, 공급대상토지의 전매제한에 관하여는 택지개발촉진법 제19조의2 및 택지개발촉진법 시행령 제13조의3을 적용합니다.


9. 기타 유의사항

 가. 공급공고문, 매입신청유의사항, 계약서(안) 및 기타 안내자료 등은 매입신청 전에  반드시 열람·확인하시고 매입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나. 조성사업이 완료된 상태에서 공급하는 것이 아니므로 조성사업 과정에 문화재 시굴·발굴조사, 제영향평가 협의내용 이행 등으로 개발계획 및 실시계획 등 인·허가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토지이용계획(세대수, 면적 등) 및 주변토지의 용도 등이 변경될 수 있고, 소유권이전 및 토지사용가능시기 등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한 변경내용에 대하여는 매수인이 수인하여야 합니다.


 다. 매수인은 토지사용시 지구단위계획, 개발계획·실시계획 등 각종 인·허가 내용 및 승인조건, 각종 영향평가 협의내용, 건축·주차장·학교보건 등 관계 법령 및 조례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규제 내용이 상이한 경우에는 강화된 내용에 따라야 합니다. (공고일 이후에 제정·개정으로 강화될 경우에도 강화된 내용에 따라야 합니다.) 


 라. 매수인은 토지의 조성상태, 현황(형상,고저,암반,법면상태,공사계획평면도 등) 및  사업지구내외 입지여건을 직접 확인한 후 이를 수인하는 조건으로 계약체결 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못함으로써 발생되는 책임은 매수인에게 있습니다.

 마. 공급금액은 지구단위계획, 법면발생, 지반상태 등 제반 토지제약요인이 감안되어   평가되었으므로 추후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바. 2-4생활권 상업업무용지는 토지매수자의 건축물 터파기를 감안하여 미성토고(약 -2m) 적용하여 부지조성 예정입니다.


 사. 계약체결이후 최종 잔대금납부약정일 또는 사용승낙일 중 빠른 날 이후 부과되는   제세공과금은 매수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아. 공동명의로 계약 체결할 경우, 대금납부 등 계약내용에 대하여는 매수인이 연대하  여 이행하여야 합니다.


 자. 위치도, 토지이용계획도, 공급필지 세부내역, 공사계획평면도, 지구단위계획을 함께 토지청약시스템(buy.lh.or.kr) 게시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우리공사 세종사업본부 판매1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문   의   처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사업본부 판매1부(☏ 041-860-7800)


2012.07.12


국토지주택공사 세종사업본부장